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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이렉트 x9 까지는 기본으로 왼손좌표계, 행우선
컴퓨터에게는 불편한 연산 ( 병렬 컴퓨팅 ) < SIMD >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SIM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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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PU 에서 연산처리하는것이 굉장히 효율적
CPU 에서는 행우선 처리, GPU 에서는 열우선으로 변경해서 병렬 컴퓨팅을 한다.
초기화
R = 회전행렬 , 회전은 각 축으로 한다 ( x,y,z, Yaw , Fitch, Roll )
각 축을 제외한 값이 바뀐다. ex) x 축회전 = y , z 값 변화
W = 월드 행렬 , 최종 행렬
SRT 순서대로, 교환법칙이 성립이 되지 않음.
(X,Y,Z) x 4x4 행렬 = 성립하지 않음
동차를 사용 (x,y,z,w )
w = 0 노멀 변환 Transform Normal
w = 1 좌표 변환 Transform Coord
좌표와 벡터를 동일하게 표현하기 때문에, 이런 구분이 필요하다.
S * R = 3x3 에만 결과값이 남음
4행의 값은 T 에서만 일어남, 최종적인 위치값이 나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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